여긴 어딜까?

2024 부산모빌리티쇼 기간 주차정보 주차 꿀팁

Loki7 2024. 6. 30. 21:25

 

오늘 방문 한 곳은 바로 2024 부산모빌리티 에요

대한민국의 마지막 모빌빌리티 모터쇼인 거 같은 

부산모빌리티쇼

부산에서 한다고 해서 방문했어요

 

서울에서 했어도 아이때문에 갔을 거 같지만

부산이라서 편한마음으로 방문했어요

 

전시장은 벡스코 1 전시장에서 하고 있어요

2024 부산모빌리티 6월 28일부터 7월 7일(일)까지 전시하며

10시부터 18시까지 전시해요 

주말은 19시까지 한다고 하니 주말에 방문하실 분은 참고해 주세요

중요한 정보는 주차 꿀팁이겠죠?

2024 부산모빌리티쇼가 아무리 축소되었다고 해도 방문자 수가 많이 줄어들지는 않더라고요

10시에 방문했을 때는 주차하기 불편하지 않았는데

11~12시 지나니 금방 만차가 되고 주차도 힘들고 운전도 힘들 정도가 되더라고요

 

주차를 하실 거라면

벡스코 2 전시장 주하주차장을 이용을 추천하며

조금 걸어도 된다고 생각하시는 분이라면 시립미술관에 주차하는 걸 추천해요

사람도 많이 없어서 주차하기도 편하고 가격도 벡스코에 비해 저렴해요

게다가 경차할인도 가능하다는

 

 

2024 부산모빌리티쇼는 많이 축소되기는 했어요

참여 업체는 현대 기아 르노 BMW 그 이외 소기업들 뿐

해외 자동차 브랜드는 거의 참여하지 않았어요

쉐보레와 KGM도 참여 하지 않았죠

비용이 없던지 신차 나올 게 없던지 둘 중에 하나겠죠?

 

그래서 그런지 사람도 많지 않더라고요

10시 30분에 방문했는데

부산 모빌리티쇼가 맞나 싶을 정도로 사람이 많지 않더라고요

시간이 일러서 그런지 사람은 맞지 않았어요

그래도 12시 정도 되니 사람들이 많이들 방문하시더라고요

 

 

많이 간호회 되어서 

자리가 여유롭더라고요

예전에는 정말 발 디딜 틈이 없었는데

벡스코가 이렇게 넓은 곳인지 깨닫게 되더라고요

 

그래도 볼만 차들은 있더라고요

 

제네시스 G90 마그마

기아 타스만 EV3

현대 캐스터 일렉트로닉

르노 그랑 콜레오스

 

 

제일 공격적으로 매력을 어필 한 곳은 바로

르노코리아

대한민국에서 판매가 저조한데

부산모빌리티쇼에서는 적극적으로 마케팅을 하더라고요

차도 많이 깔아져 있고

새로 나오는 그랑 콜로오스

디자인도 좋고 크기도 크고 

가격면 좋으면 바로 살 거 같은 디자인이었어요

 

 

2024 부산 모빌리티쇼의 꽃은 바로 레이싱걸

대형 브랜드는 레이싱걸을 전혀 고용하지 않더라고요

신차 소개 때나 정도 선정적이지 않은 옷으로 나오기는 하는데

그 이외네는 전혀 볼 수 없죠

 

소형 브랜드에서는 아직 관심을 끌기 위에 레이싱걸을 많이 나오더라고요

그 덕분인지 그쪽에는 사진을 많이 찍으시는 분도 많고 구경 하시 분들이 많더라고요

 

 

사람들이 제일 많이 관심을 가는 곳은 클래식카가 전시되어 있는 공간이에요

압구정 시골쥐라는 자동차 전문 유튜브인데 

부산모빌리티쇼에 차를 전시하고 있더라고요

평소에 볼 수 없는 클래식카를 볼 수 있다는 게 좋더라고요

 

게다가 앉아서 쉴 수 있는 공간도 있다는 거

정말 좋더라고요

저는 유튜브를 보지 못해서 잘 모르지만 개인적으로는 제일 인상적이었어요

 

 

 

3시간 정도 구경 했는데

자동차에 관심이 있다면 가볼 만한 곳 같네요

아이랑 구경하다 보니 오래 구경은 하지 못했어요

점심을 해결할 수 있는 곳도 있기는 한데

아이가 먹을게 딱히 없었고 제일 중요한 앉아서 먹을 수 있는 곳이 부족하더라고요

먹거리를 입점시켰으면 그만큼의 앉을 수 있는 곳을 많들어야 하는데 정말 너무 하더라고요

방문하는 손님이 없다면 

내년에는 열리지 않을 거 같은 느낌이 들더라고요

예전에는 모빌리티쇼 혹은 모터쇼를 방문하지 않으면 

새로 나오는 차를 만나거나 정보를 알 수 없었는데

요즘은 유튜브로 신차정보 시승기 개봉기 이런 게 많다 보니

굳이 모빌리티쇼 모터쇼에 방문하지 않아도 되더라고요

아마 자동차 유큐브가 더 커진다면 모빌리티쇼는 계속 운영되기는 어려울 거 같네요

 

아마 마지막이 될 부산모빌리티쇼 방문 하실 거라면 꼭 가보시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