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은 먹고 다니니?

경주 건천읍 쫄면 맛집 감로당

Loki7 2024. 4. 25. 23:12

경주 건천읍 쫄면 맛집 감로당

 

*주소 

경북 경주시 건천읍 내서로 1128

 

*영업시간 

11:00~16:30

라스트오더 16:1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오랜만의 경주 여행

오랜만에 가는거라면 역시 맛있는데를 찾아가야 겠죠?

저희가 방문한 곳은 바로 감로당

예전에 생활의 달인에 나왔던 집인데

저희는 이집 쫄면이 제일 맛있더라고요

그래서 경주 갈 일이 있으면 매번 갔었는데

요 근래는 간 적이 없었어요

이유는 경주 시내와 떨어져 있는 건천에 있다보니 일부러 찾아가지 않는다면 굳이 가기 애매한 그런 거리여서에요

 

주차장은 따로 없어요

주변에 골목길이나 이런데 주차하면 되는데 부근에 건천시장이 있으니 거기에 주차히시길

 

 

감로당은 영업시간이 짧은 편이에요

16:30 영업이 끝나요

저녁장사 이런거 없어요

방문하실거라면 점심쯤 방문 하는걸 추천해요

 

메뉴는 몇개 없어요

쫄면 라면 오뎅 

이렇게 3개가 끝

 

대신 가격이 상당히 저렴해요

쫄면이 6천월 밖에 안한다는

요즘 물가가 올라서 만원으로 밥 사먹기도 힘든데 

감로당에서는 만원 한장으로 쫄면에 어묵까지 먹을 수 있어요

 

 

어묵은 셀프로 먹으면 돼요

개당 800원 저렴하네요

쫄면 먹을 생각에 어묵은 안먹을려고 했는데

하나 먹으니 생각이 달라지네요

아이도 쫄면 보다는 어묵을 먹겠다고

국물도 마음껏 먹을 수 있어서 좋은거 같아요

어묵 가져올때 손 조심하시길 그릇이 뜨거워서 아무 생각없지 손데면 다칠거 같아요

 

냉쫄면 비빔쫄면

이렇게 두개 주문했어요

6천원인데 양이 상당히 많네요

아이가 있어서 쫄면 육수도 하나 따로 주시더라고요

 

맛은 언제나 맛있에요

탱글탱글한 쫄면이 너무 좋아요

특히 국물이 너무 시원하고 좋아요

집옆에 있면 매일 갈거 같은데 아쉽네요

오이도 많이 들어 있고 너무 맛있어요

 

양념장은 옆에 따로 비치 되어 있어요

기호에 맡게 사용 하시면 될거 같아요

 

 

다 먹고 집으로 가는 길 

옆에 건천전통시장이 있네요

전통시장인데 사람이 너무 없더라고요

건물을 깨끗한거 같은데 사람이 없는게 아쉽더라고요

 

주차장으로가는길 사람이 많이 있는 한 곳이 있네요

뭐지 싶어서 구경하니 유정쫄면 이라는 식당이더라고요

검색해보니 토요일은 밥이 좋아 라는 프로그램에서 나왔던 집이라고 하네요

밥을 먹고 와서 구경도 하지 못했네요

가격표만 사진찍었는데 가격이 상당히 저렴하네요

쫄면이 5천원이라니 야채납짝만두 가격이랑 동일하다니

얼마난 대단한건지 궁금하네요

나중에 한 번 방문 해봐야 할거 같네요

 

 

반응형